GPS 추적 장치에는 수십 개의 선반 솔루션이 있습니다. 그 중 대부분은 GSM을 사용하며, 일부는 위성을 사용하며, 모든 것이 놀랍도록 저렴합니다. 자동차, 개 또는 수하물을 추적하고 싶다면 더 많은 옵션을 가지지 않았습니다.

[Emilio]는 자신의 차를 추적하고 싶었고, 이것을위한 원래 솔루션은 스마트 폰이었습니다. 이 스마트 폰은 셀 네트워크에 연결된 프로그래밍 가능한 GPS 장치 인 경우에는 좋은 선택 이었지만 더 간단한 해결책이 있어야했습니다. 그것은 8 유로 GPS 모듈과 3 개의 유로 GSM 모듈 (여기에서 Google Translatrix)의 형태로 왔습니다. 나머지 하드웨어는 ATMEGA48V [EMILIO]가 주위에 앉아 있고 2500mAh 리튬 셀입니다. 그것은 11 유로의 하드웨어와 서랍에서 정크가있는 세포 추적자입니다.

이 하드웨어에는 몇 가지 경고가 있습니다. 첫째, ATMEGA48V에는 하나의 UART 만 있습니다. 이것은 9600, 8N1에서 GPS 모듈에 연결됩니다. GSM M-590 모듈에 대한 연결은 2400bps이며 비트 BPS UART에 대해 충분히 느려집니다. 이 하드웨어는 Perfboard 조각에 납땜 되어이 빌드의 하드웨어 부분을 종료합니다.

이 소프트웨어는 조금 더 복잡하지만 매우 복잡하지는 않습니다. 펌웨어의 GPS 부분은 현재 위도와 경도를 기록합니다. GSM 모듈이 통화를 수신하면 현재 GPS 좌표의 SMS와 이전에 본 몇 개의 GPS 좌표로 응답합니다. 물론이 빌드에는 사전 지불 시뮬레이션이 필요하지만 충분히 저렴합니다.

10 년 전 심지어 간단한 DIY GPS 추적자는 작은 운이 좋을 것입니다. 이제 우리는 동쪽에서 저렴한 GPS 모듈, GSM 모듈 및 마법의 전자 제품이 쉽고 싼 것처럼 빌드합니다. 무슨 마법이 될 것입니다.

Leave a Reply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 Required fields are marked *